극심한 성기왜소 콤플렉스로 인해 예전에는 플라스틱, 파라핀, 바셀린 등의 이물질을 성기 피부 하에 주입하여 피부괴사 등 많은 부작용을 초래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안전한 실리콘이나 저장진피, 또는 자신의 조직을 이용한 성기확대술을 하여 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로 성기 확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왜소한 음경크기에 대한 고민은 직,간접적으로 부부관계나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고 활발한 사회생활을 저해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음경확대술은 비교적 큰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이러한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음경의 크기는 발기된 때를 기준으로 하여 음경의 길이나 굵기로 평가 합니다. 실제 음경의 길이는 검사대상자를 눕히고 귀두 부위를 잡아 당겨서 음경의 등쪽을 따라 치골에서 귀두의 끝부분까지의 길이를 말합니다. 음경의 길이를 결정하는 음경 해면체는 개인마다 다 다르지만 체외로 돌출된 부위에 약7~8cm를 더해주면 대략적인 총 해면체의 길이를 알 수가 있습니다.
 
한국 남성의 일반적인 음경의 크기는 이완 상태에서 길이7.4cm, 직경2.8cm, 둘레8.3cm 용적40.6ml이며 발기 시에는 11.2cm 직경4.1cm 둘레11cm 용적140.6ml로 증대됩니다. 음경은 만 21세에 발육이 완성되며 그 후로는 성교훈련과 같은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커지지 않습니다.
음경확대술은 굵기증대, 길이연장, 귀두확대술의 3가지로 구별됩니다.
 
 
음경의 피부하부에 이식조직을 넣어서 굵기를 증대시킵니다.
 
음경을 구성하고 있는 발기해면체와 주위 인대와 근막, 피부와의 상관관계를 고려해서 음경의 노출길이를 연장하는 방법입니다.
 
진성귀두확대술 : 자가 진피조직을 귀두하부에 이식하여 귀두를 융기시키는 방법입니다.
 
충전물 주사요법 : 귀두의 표피층 하부에 충전물(filler)물질을 주사로 주입하여 귀두를 확대하는 방법입니다. 충전물질은 펄레인, 쥬비덤, 메트리덱스 등이 사용됩니다.